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키운다

[ 청주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키운다 ]

학생종합상담센터, 충북스마트쉼센터와 업무협약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학생종합상담센터는 19일 오후 충청북도에서 운영하는 충북스마트쉼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대는 재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충북스마트쉼센터에 교육을 의뢰하거나 과의존 학생들의 연계를 통한 올바른 사용 방법을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 김용환 센터장은 미디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현시대에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는 대학 상담센터의 커다란 숙제라며 스마트폰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적 문제에 대한 접근 과정에서 전문기관인 충북스마트쉼센터와 협력해 최신화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면 청주대 학생들이 평안한 마음으로 즐거운 대학 생활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스마트쉼센터 이정화 수석 상담사는 대학생은 대인관계나 진로 선택, 학업 등의 다양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데, 이를 스마트폰 사용으로 해소하려 하지만 오히려 이런 사용 습관은 스트레스 증가와 신체, 심리, 사회적으로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대 학생들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에서 올바른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 습관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