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캠퍼스생활
  • 학생지원
  • 국제교류

국제교류

국제교류프로그램 안내

청주대학교 국제교류처는 전세계 31개국 260여개 자매대학 네트워크를 통하여 우수한 19가지 해외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여개국 1,0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교내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청주대학교 국제교류프로그램의 특징

  • 휴학하지 않고, 최대 18학점까지 본교 졸업학점으로 인정
  • 본교 등록금으로 해외 명문대학 유학 가능
  • 자매대학과의 특별 협정으로 수준 높은 교육실시
  • 타대학, 사설 유학원 대비 저렴한 비용
  • 단기문화체험, 단기방학연수, 학기과정 연수 및 정규과정, 인턴십 등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외국인 유학생과 교내 교류를 통하여, 자원봉사 학점 취득 및 활동비 지원

국제교류프로그램

파견/교환 학생 프로그램

외국 자매대학에 방문 학생(Non-degree) 또는 교환 학생으로 파견되어 학위과정에 개 설된 전공 혹은 교양과목을 수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이나 영국의 자매대학에 파견되 는 “차세대 지도자 육성 해외 장학유학” 프로그램이 있으며, 중국의 자매대학에 파견되어 우리 대학과 자매대학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중국 자매대학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2외국어 장학유학파견” 프로그램과 “중국자매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하 여 일본, 러시아, 중국 자매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됩니다.

자매대학 어학연수 프로그램

외국 자매대학에 파견하여 어학연수 과정과 정규과정을 수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매 대학 장학영어 유학”, “자매대학 제2외국어 장학유학”, “방학영어연수”, “중국자매대학 교환 학생”, “필리핀 자매대학 장학영어 유학” 등이 있습니다.
이미 검증된 자매대학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학실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 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외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 세계인으로 서의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특화된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대학정규과정도전” 프로그램은, 어학연수와 미국 대학의 정규과정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가 특징인 다양한 종류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기초적인 어 학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 어학연수 + 인턴십”, “영국 어학연수 + 인턴십”, “중 국 어학연수 + 인턴십”, “캐나다 교육기관 인턴십”, 그리고 “중국자매대학 한국어 보조교 사 인턴십”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능동적 참여를 통한 경험’ 을 목적으로 하는 이 프로그 램들은 어학능력과 실천력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제사회 적응력을 기를 수 있는 매우 값진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단기 문화 체험·연수 프로그램

방학 중 1~8주 동안 이루어지는 단기 문화 체험⋅어학 연수 프로그램으로, “국제워크 캠프” 프로그램의 경우, 자원봉사라는 형식으로 유럽지역에서 세계의 젊은이들과 구체적으 로 소통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일본 단기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한국과 일본에서 격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일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본학생들과의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세계도전 장학탐방” 프로그램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라는 격언에 꼭 맞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이 직접 연구주제를 정하여 사전계획을 수립한 후 외국의 선진사례를 탐방하는 이 프로그램은, 그 동안 습득한 어학실력, 외국 문화에 대한 이해, 창의력과 추진력,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들의 재능을 하나로 꿰어서 보배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교내 교류 프로그램

캠퍼스 내에서 외국인 유학생과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버디”와 “멘토링” 프로그램이 있 습니다. “버디”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습 및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교류의 기회를 갖을 뿐 만 아니라 사회봉사학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멘토(Mentor)가 되어 학교 생활에 도움을 주며, 개인적으로는 어학 능력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의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어 개별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