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환경조경대전 공모전 은상 수상

 

[ 청주대, 환경조경대전 공모전 은상 수상 ]

조경도시학과 김현우·김한빈·김지응·박초현·안민지 학생


청주대학교 조경도시학과 학생이 김현우(4학년), 김한빈(4학년), 김지응(4학년), 박초현(4학년), 안민지(4학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제20회 '환경조경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20회 환경조경대전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주대 조경도시학과 김현우(4학년), 김한빈(4학년), 김지응(4학년), 박초현(4학년), 안민지(4학년) 학생이 참여해 은상을 차지했다.

 

'환경조경대전은 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한 행사로, 현대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경제적 양극화, 고령화, 공동체 해체, 도시소멸, 탄소중립, 재난 재해 등의 문제의 본질적인 고찰을 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134개 팀이 참가해 ‘(The) NATURE’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청주대 팀 둠벙은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도 가뭄 해결을 위해 자연 친화적 물 저장공간인 둠벙을 활용해 은상을 수상했다.

 

평가 결과 둠벙은 선조들이 물을 저장하는 지혜로 고안해낸 둠벙을 도입해 대상지의 지리적, 환경적 문제를 자연적이고 본질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고, 경제적·생태적으로 가치가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조경도시학과 학생은 김현우 학생은 끝까지 믿고 같이 고생한 팀원들과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교수님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조경도시학과 학생이 김현우(4학년), 김한빈(4학년), 김지응(4학년), 박초현(4학년), 안민지(4학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20'환경조경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