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18년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청주대, 2018년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지역 중고교생 대상 지속적 교육 기부활동 진행 등 인정



청주대학교와 특화된 자유학기제 전로체험 프로그램인 ‘FOCUS’
청주대 전경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교육부로부터 2018년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청주대는 지역 중·고등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기부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교육부가 인증하는 2018년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청주대는 보유하고 있는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3D프린터 체험’ ‘CATIA 소프트웨어 항공기 설계 체험’ ‘멋진 군인이 되는 길(군사학과 체험)’ ‘미디어제작 체험’ ‘병원 직장 체험’ ‘보건의료 전문직업 체험’ ‘빛깔고운 칠보공예 체험’ ‘알쏭달쏭 창의수학 진로탐험 체험’ ‘영상편집 및 연기체험9개 프로그램 운영 중이며 2016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7학년도에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예산을 전액 교비로 지원해 49건의 체험을 운영했으며, ·고등학생 1520명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청주대 교육혁신원은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도와주는 재학생 멘토를 대상으로 내부교육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 멘토에게는 역량 마일리지를 지급해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과 요구사항을 분석, 차기 프로그램 운영 시 개선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선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인재 양성 교육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인증기관에는 교육기부기관지정서 발급 및 마크 사용권한이 주어진다.

 

사진설명 : 1. 사진은 청주대학교와 특화된 자유학기제 전로체험 프로그램인 ‘FOCUS’

2. 전경사진 추가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