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中 산동덕주교통직업학교 국제교류 협정 체결

[ 청주대-산동덕주교통직업학교 국제교류 협정 체결 ]

교수학생 교환방문, 학술자료 교환 등 협력키로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과 중국 산동덕주교통직업학교 웨이롱칭 교장이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19일 중국 산동덕주교통직업중등전문학교와 교육문화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이날 정성봉 총장과 웨이롱칭(魏荣庆) 덕주교통직업중등학교장은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양 교의 발전에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 교는 교수를 상호 교환 파견해 강의 및 연구활동 지원 교육교학 활동에 관련된 각종 도서와 간행물 및 학술자료 교환 학생 교류를 통해 상대방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 인정 단기 연수활동 추진 및 교직원, 학생 교환방문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정 체결로 덕주교통직업중등전문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청주대에서 어학연수와 전공 관련 학과 진학을 연계할 수 있으며, 중국 현지 교사들에 대한 대학원 학위 취득을 위한 석박사 진학 프로그램도 개설된다.

 

정성봉 총장은 덕주교통직업학교와 교류를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현재 우리대학에는 600여 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학업을 받고 있어, 고등학생들이 국제적으로 폭넓은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달라고 말했다.

 

웨이롱칭 교장은 오전에 대학 캠퍼스를 둘러봤는데 전통과 현대적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있어 인상 깊었다라며 청주대학교의 학사시스템과 행정시스템을 배워 우리 고등학교에 접목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덕주교통직업중등학교는 1986년 중국 산동성 덕주시에 설립된 고등학교로 덕주시에서 유일한 직업전문교육학교다. 이 학교는 1천여 명의 학생들이 자동차, 기계공정, 컴퓨터, 공상관리, 데이터 기술응용, 평면설계 등을 배우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 일본, 독일, 싱가포르, 호주 등 주요 기업 및 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과 중국 산동덕주교통직업학교 웨이롱칭 교장이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