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2회 미래항공우주학술대회 장려상 수상
[ 청주대, 제2회 미래항공우주학술대회 장려상 수상 ]
컴퓨터정보공학과 조승근, 이종민 학생∙∙∙한-미 연합전력 대안 체계적 설명
청주대학교 컴퓨터 정보공학과 이종민(사진 왼쪽)군과 조승근(가운데)군이 제2회 미래항공우주학술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후 지도교수인 노기섭 교수(사진 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컴퓨터정보공학과 조승근, 이종민 학생이 ‘제2회 미래항공우주학술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승근, 이종민 학생은 지난 7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미래 합성전장 환경에서 전력 극대화를 위한 전술데이터링크(TDL) 발전방향’이란 논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이 논문을 통해 한/미 연합전력의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망을 활용하고 있는 Link-16 체계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데이터 보안, 전송량 등의 한계점을 지적했다.

이들은 또 미래 컴퓨터 통신 방법을 컴퓨터정보공학의 관점으로 해석해 양자통신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현재 지휘통제 시스템의 한계점을 분석해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체계적으로 설명한 것이 인정돼 장려상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기섭 소프트웨어융합학부 교수는 “미래 인재인 대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높이는데 이번 대회가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청주대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컴퓨터 정보공학과 이종민(사진 왼쪽)군과 조승근(가운데)군이 제2회 미래항공우주학술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후 지도교수인 노기섭 교수(사진 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