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中 연변대 훈춘캠퍼스, 편입학교육과정 업무협약

[ 청주대-연변대 훈춘캠퍼스, 편입학교육과정 업무협약 ]

호텔경영·관광경영 전공국제적 안목 갖춘 인재양성 가능


10일 연변대에서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청주대학교
(총장 정성봉)가 중국 연변대(총장 김 웅)와 편입학 교육과정 공동운영 협약과 우호협정을 체결하고 유학생 유치 등 본격적인 교류에 나섰다.

 

박호표 청주대 부총장은 10일 오전 연변대를 방문해 양교 총장이 서명한 훈춘 국제캠퍼스 편입학교육과정 합작운영 협약서를 정식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연변대 훈춘 국제캠퍼스의 관광경영 및 호텔경영 전공 학생들은 3년의 전문대 과정을 마친 후 청주대 학부 3학년에 편입해 학사학위를 받고 석사과정까지 연계하는 3+2+2 형식의 교육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양교는 2개 학과에 이어 항공서비스 분야 등 교류대상 학과를 확대하고 교육과정 공동개발, 어학연수과정 운영, 교수-학생 교환 등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교는 이와 함께 전반적인 교류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한 우호협정도 체결해 두 대학 간 교류 폭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박호표 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의 우수한 교육자원 공유를 통해 국제적 안목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웅 총장은 "70년 역사를 지닌 두 대학 간의 교류사업이 국제화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949년 설립된 연변대는 재학생 24천명 규모의 조선족 기반 민족대학이며, 중국, 러시아, 북한 등 3국 접경지역에 자리 잡은 연변대 훈춘캠퍼스는 20개 학과에 걸쳐 재학생 8천명 규모의 국제 캠퍼스로 운영된다.

 

사진설명 : 박호표 청주대 부총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김웅 연변대 총장(왼쪽 다섯번째)10일 연변대에서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