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나이팅게일 숭고한 정신 본받아 책임과 의무 다할 것”

[ “나이팅게일 숭고한 정신 본받아 책임과 의무 다할 것” ]

청주대,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열려∙∙∙서울 아산병원 등 임상실습 돌입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간호학과 제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3일 오전 대학 청암홀에서 열렸다.

 

이날 선서식에는 간호학과 3학년 84명 등 재학생과 학부모, 대학 및 병원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선서식은 국민의례,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격려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론 교육과 기본간호 실습을 마친 간호학과 학생들은 병원 임상 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문직 간호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서약했다.

 

이들은 다음달 8일부터 서울 아산병원과 충북대학교 병원 등에서 임상실습을 하게 된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은 백의의 천사로 첫걸음을 내딛는 순수하면서도 뜨거운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나이팅게일 정신을 온전히 계승해 빛나는 미래를 열어가길 바라며, 학교측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대 간호학과는 200940명의 정원으로 신설됐으며, 201165, 201295, 2013100명으로 꾸준히 증원됐다.

 

이번에 선서한 3학년에는 남학생 13, 여학생 71명 등 84명이 재학중인 가운데 간호학과는 지금까지 100% 가까운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에서 8회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3일 열린 가운데 학생들이 단상에 올라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다짐하는 촛불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