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사개편, 글로벌 교육환경 수용 선점 효과

[ “청주대 학사개편, 글로벌 교육환경 수용 선점 효과” ]

남가주대 김남길 교수 초청 글로벌 대학생활 의미와 실천특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19~20일 이틀간 미국 로스엔젤레스(LA) 남가주대학교(USC) 김남길 교수를 초청, ‘글로벌 대학생활의 의미와 실천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남길 교수는 미국 대학생들은 자신의 현재 전공을 다른 전공과 연결해서 새로운 쓰임새를 찾는데 많은 공을 들인다라며 미국 대학생들로 하여금 아는 것에서 그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를 프로듀싱(생산) 해내도록 하는 것이 미국 대학 교육의 중요 사항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문화, 언어 등의 전공에 미디어를 결합시켜가고 있는 것이 현재 미국의 사례라고 덧붙였다.

 

광고홍보학과, 문화콘텐츠학과, 신문방송학과, 국어국문학과, 역사문화과 등을 통합해 미디어콘텐츠학부로 올해 신입생을 뽑은 청주대의 사례에 대해서 김 교수는 글로벌 교육 환경 변화를 빨리 수용해 많은 한국 대학들이 결국 가게 될 길을 선점하게 되는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을 내놓았다.

 

이번 특강을 마련한 미디어콘텐츠학부 김찬석 교수는 글로벌 대학생활이 생각에 머물지 말고 실천으로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50여 년 전 글로벌 대학 생활을 몸소 실천한 김남길 교수를 초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남길 교수는 1994년 한국학연구소를 미국 남가주대학교(USC)에 세워 한국학의 세계화에 기여해온 대표적 한국학 학자로, 44년간 미국 대학에서 강의를 해 오고 있다.

 

사진설명 : 미국 로스엔젤레스 남가주대학교 김남길 교수가 청주대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