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 교육인증 획득

[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 교육인증 획득 ]

전국 대학 중 최단기간 성과···전국 62개 개설 대학 중 18개만 인증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청주대학교의 WFOT 인증은 인증을 받은 전국의 작업치료학과 중 최단기간에 이루어진 성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청주대는 1000시간의 임상실습을 포함한 3000시간의 교육 및 체계적인 교과과정운영, 작업치료 전공교수 담당 교과목 60%이상, 우수한 교육환경 등 9가지 평가항목 등 WFOT의 교육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는 2018년 인증을 취득하며 전국 17번째로 교육 인증을 획득한 대학으로 이름을 올렸다.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1952년에 설립된 세계보건기구(WHO) 가입기구로, 73개국 35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작업치료사를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는 단체이다. 국내에서는 1998년부터 인증을 시작하였고, 2018년 현재를 기준으로 전국 62개 작업치료학과 개설대학 중 단 18개 대학만이 인증을 받을 정도로 평가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2013년 신설됐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5명의 현장실무교육, 세계작업치료사연맹의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실습 교육 등을 통해 2017년 첫 졸업생들은 국가고시 합격률 95.6%, 20182회 졸업생들은 100%의 합격률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매년 지역사회 노인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원구보건소, 충북노인종합복지관 등과 협약을 맺어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과의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김덕주 청주대 작업치료학과장은 이번 청주대의 WFOT 인증은 세계적인 수준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WFOT 교육 인증으로 학과 교육프로그램의 자부심을 느끼며, 글로벌시대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세계무대에 성공 취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