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미래 산업 변화 발맞춰 학생 실무역량 강화

[ 청주대, 미래 산업 변화 발맞춰 학생 실무역량 강화 ]

솔리드웍스 & 3D 프린팅 교육 성료···지역산업 발전 기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솔리드웍스 & 3D 프린팅 프로그램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5~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 교육은 산업디자인학과 주관으로 미래의 산업 변화에 발맞춰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청주대는 이번 솔리드웍스(Solid works)3D 프린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설계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즉각적 검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역전략산업인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의료부문, 공공부문, 제조부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의 상용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현재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충북도, 청주시, 홍성군 등 자치단체 뿐 아니라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병원 등 의료기관과 한림의료기, 로덱, 소닉월드 등 의료기기 전문 기업과의 다양한 채널을 통한 협력 체계를 구축,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대학의 지역산업에 대한 기여가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시점에서 청주대학교의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지역의 산학협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청주대 정성봉 총장은 솔리드웍스 & 3D프린팅을 통해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 사업단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핵심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길 바라며 이를 위해 학교에서도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 학과로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적인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reddot)에서 세계랭킹 7위에 오르며, ‘10년 연속국제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솔리드웍스 & 3D 프린팅 프로그램교육을 지난 15~23일까지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