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역사회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

[ 청주대, 지역사회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 ]

지역가치창출센터 본격 출범···대학의 사회적 책임 적극 실천키로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지역과 공동 발전하는 대학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청주대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대학을 대표하는 사회공헌사업을 발굴, 지속가능한 공유가치를 창출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주대는 이를 위해 ‘ACT 지역가치창출!’(Accompany Community & Trust building)을 슬로건으로 하는 지역가치창출 전략을 수립했다. 상생과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상생(Win-Win) 협력(Cooperation) 봉사(Volunteer) 실천(Practice)을 핵심가치로 확정했다.

 

또한 교육지원 산학연계 지역협력 문화나눔 사회봉사 등 5가지 전략방향을 설정하고, 지역사회의 미래를 위한 청소년 교육체계화 및 확대, 지역 대표산업 발전 지원, 지역현안문제 해소를 위한 협력 강화, 대학시설 개방을 통한 지역 인프라 확충 기여,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한 사회봉사 실천 등을 전략과제로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이같은 사업을 실행을 위한 지역가치창출센터도 본격 출범시켰다.

 

지역가치창출센터는 지역사회 기여 사업계획의 수립과 운영을 전담하기 위해 황경수(국어교육과) 교수를 센터장으로 발령내는 등 지역가치창출센터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는 앞으로 지역가치 창출 사업계획의 수립과 운영,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대내·외 유관부서 협의 및 업무조성, 지역가치 창출 사업의 모니터링과 평가 등을 전담하게 된다.

 

청주대는 이번 지역가치창출센터 출범으로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대학을 대표하는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지역과 공동 발전하는 대학으로 탈바꿈 한다는 계획이다.

 

황경수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장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에 관심과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청주대는 앞으로 지역 대표 사학으로서의 위상에 맞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