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분당서울대병원 협약 체결

[ 청주대-분당서울대병원 협약 체결 ]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김동하 단장)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이학종 센터장)는 최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 및 프로그램과 공통된 관심분야에 대해 상호 교류·협력은 물론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디자인·헬스케어 분야 공동사업 발굴과 전문 인력양성 양 기관의 공통사항에 대한 교육공동연구(기술개발) 등의 협력 지식재산, 디자인 및 기술 상용화 촉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개발 역량 강화 및 연구개발 생태계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화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의료기기 개발 전주기에 걸쳐 유기적 연계를 갖기로 하는 등 실질적인 사회적 기여가 기대된다.

 

앞서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서울아산병원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와 소아치과, 산부인과 내진실, 항암주사실, 정신건강의학과 등 4곳의 장소를 대상으로 각 병동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통한 접근법으로, 서울아산병원의 다양한 공간에서 발생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진행했다.

사진설명-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 김동하(왼쪽 세 번째)단장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 이학종(오른쪽 세 번째)이 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