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중 청소년 교류사업 참가 학생 여가부장관상

청주대, ·중 청소년 교류사업 참가 학생 여가부장관상

박유림·위양 우수 수기 선발···김민선·공시앙차오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중 청소년 교류지원사업에 참가한 학생 2명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주대 중어중문학과 박유림(·23)양과 국어국문학과 위양(于阳··22)양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문화콘텐츠학과 김민선(·23·4)양과 중국통상학과 2학년 공시앙차오(宫祥超·22) 학생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 청소년교류 지원사업은 ·중 수교 25주년을 맞아 양국 청소년간의 이해와 우호증진양국간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으며 프로그램 우수 청소년 수기에서 최종 선발된 4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91(중국학생 48명 한국학생 43)이 참가했으며 동심동의 (同心同義) ·중 청소년 한국의 전통 의식주(衣食住)문화를 교류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1020~22일까지 증평, 공주, 부여, 조치원 일대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체험이 진행됐다.

 

위양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고 앞으로 한중관계를 위한 중간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손영호 국제교류처장은 여성가족부 한중청소년 교류지원사업을 통해 한·중 양국 청소년들이 교류활동을 교두보로 한중관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진설명 : 청주대학교 박유림·위양 학생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김민선·공시앙차오 학생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아래 왼쪽부터 공시앙차오, 위양, 박유림, 김민선(윗쪽 맨 오른쪽)학생.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