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국내 제작 광고 해외 최초 수출∙한국 광고 영상 국제화 기여 공로

청주대 정상수 교수, 한국광고대회 국무총리 표창

국내 제작 광고 해외 최초 수출한국 광고 영상 국제화 기여 공로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광고홍보학과 정상수 교수가 제31회 한국광고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청주대는 지난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정상수 교수가 우리나라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포상을 수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정 교수는 광고 산업의 국제적 위상 강화 및 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정 교수는 1980년대부터 국내 제작 광고를 해외에 최초로 수출해 국내 광고영상 발전에 기여했고, 이후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한국에서 제작해 외국에 수출하는 등 한국 광고의 국제화에 앞장섰다.

 

또 글로벌 광고기법 도입으로 국내 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지난 10년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으로 활동하고, 다수의 국제광고제(뉴욕페스티벌, AME, IBA ) 심사위원을 역임해 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고부가가치 지식기반 산업인 광고 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뿐 아니라 다른 산업에 미치는 파급 효과 또한 매우 큰 분야라며 앞으로도 광고인 정부포상을 통해 창의적인 광고로 광고 산업 발전에 큰 공로를 세운 광고인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고인 정부포상은 광고의 날(매년 1111)’을 기념하고 광고 산업 발전에 공헌한 광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인물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