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소외계층 연탄나눔 봉사’ 눈길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소외계층 연탄나눔 봉사눈길

중국베트남우즈벡 등 170여명 참여 16가구에 3200장 직접 배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외국인 유학생들이 겨울철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150명과 직원 및 한국어센터 강사 20명 등 170여 명은 9일 오후 학교 인근 내덕2동 지역 16여 가구에 무료로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일본에서 온 유학생들은 1가구에 200장씩 모두 3200여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특히 베트남 유학생들은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 날씨와 연탄의 중요성을 전혀 체험하지 못한 상태에서 겨울철 연탄 나누기의 의미를 전해 들으며 기쁜 마음으로 서로 얼굴에 연탄 칠을 하는 순진함도 보이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베트남에서 온 뷔방도안(24)학생은 베트남은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난방을 전혀 하지 않고, 연탄도 한국에서 처음 보았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준다는 생각에 전혀 힘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날 배달된 연탄 구입비는 국제교류처 직원과 한국어센터 강사, 외국인 유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했다

 

손영호 청주대 국제교류처장은 우리 생활문화에 관심이 많은 유학생들이 정()이나 효()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어 해서 봉사를 기획했으며, 유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에 교직원도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1 : 청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170여 명이 9일 겨울철을 앞두고 소외계층 16가구에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2. 청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등 170여 명이 9일 겨울철을 앞두고 소외계층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