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등심위, 올해 적립금 430억원 투입키로

 

 

 

청주대 등심위, 올해 적립금 430억원 투입키로

등록금은 동결
학생 기숙사비는 2% 인하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가 올해 등록금 동결과 함께 적립금을 대대적으로 투입하는 등 학생이 행복한 대학만들기에 시동을 걸었다. 

청주대는 지난 25일 교직원과 학생 대표 등이 참여하는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고 2016학년도 예산에 적립금 430억 원 투입과 등록금 동결, 학생 기숙사비 2% 인하를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측은 교원확보율 확대 등 등록금 인상요인이 많았으나 등심위 학생대표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등록금 동결과 함께 올 한해 동안 전체 등록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430억 원의 적립금을 투입, 학교 발전방안에 사용할 방침이다.  

실제 학교 측은 학생회의 요구에 따라 적립금에서 430억 원을 투입, 교육환경 개선과 수업 질 향상, ·창업 및 학과특성화 지원,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학교 측은 당초 등록금을 인상할 예정이었지만 학생회의 요구에 따라 줄다리기 끝에 등록금을 동결한 뒤 적립금 수 백억원 투입을 전격 결정했다. 

김병기 총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과 고통을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동결을 결정했다등록금 동결과 함께 적립금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등 학생이 행복한 대학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자구노력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청주대는 올해 등록금 동결을 결정했지만 지난해 전국 대학 최대 폭인 4%를 인하하는 등 지난 4년간 등록금을 인하한 바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