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2회 CJU 교수학습사례 공모전 열어

청주대, 2CJU 교수학습사례 공모전 열어

우수 수업사례(교수법) 및 학습사례 에세이 선정 

 

청주대(총장 김병기) 교수학습개발실(CTL)에서 2015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 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CJU 좋은 수업 알리기 에세이라는 명목으로 진행된 이번 교수법 사례에서는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지현(2학년) 씨의 미디어를 통해 본 정치과정이란 에세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세이의 바탕이 된 정치과정론수업의 유호근 정치안보국제학과 교수는 기쁘고 감사하다.”는 말로 수상 소감의 말문을 열었다. 또한 선생으로서의 가장 큰 기쁨은 내가 뭔가가 되고 한다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나보다 국가적으로 사회적으로 더 나은 인재가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유 교수는 줄탁동시의 자세를 강조하며 소감을 마무리했다. 

우수상에는 박상선 씨(회계학과 4학년)작은 우물을 크게 만들어준 교수님과 이동근 씨(경영학과 학년)마케팅에세이가 선정됐다. 

중급회계수업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된 오현택 회계학과 교수는 내 생각을 이해하고 따라와 성과를 얻었다는 학생의 이야기를 전해 들으니 선생으로서 보람을 느끼고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공부하는 과정은 어렵고 힘든 것을 참고 이기는 것이라며 참고 이겨내어 나아갔을 때 결국 큰 보답을 받고 성공할 수 있다.”는 말로 학생들을 격려하며 수상 소감을 마쳤다. 

그밖에도 하대용 경영학과 교수의 마케팅수업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이주희 법학과 교수의 성의 사회학’, 김미선 한문교육과 교수의 한문학사’, 강명주 중국통상학과 교수의 중국통상개론’, 이창신 음악교육과 교수의 국악가창지도법’, 최금진 교직과 교수의 교육평가등의 수업들이 장려상에 올랐다. 

해당학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공모전은 내용의 충실성(30), 주제의 참신성(30), 사례의 우수성(20), 글의 구성력(20) 등 총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돼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청주대 교수학습개발실(CTL)은 지난 학기부터 개설 강좌 중 우수 수업 사례와 학습 사례를 수집하여 학내 공유와 교수-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교수학습개발실 홈페이지(http://ctl.cju.ac.kr) 또는 청주대학교 홈페이지(http://www.cju.ac.kr) 공지사항을 통해 알 수 있다.

 

인터뷰 전문 :

http://ctl.cju.ac.kr/board/board01.jsp?table=ctl_board1&mode=read&no=105&page=0&keyField=&keyWord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