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학교 총장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청주대학교 총장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청주대학교 가족여러분!

 

저는 청주대학교 총장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돌이켜보면, 청주대학교 총장의 업무를 시작한지 여러 개월 동안 하루도 편안한 날이 없었고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지난해 20141224일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회에서 총장에 선출되고 난 이후, 곧바로 시작된 이사회와 총장에 대한 불신은 예상보다 강했고, 이에 대한 반대의 항거로 매일 매일 시위와 집회가 열렸습니다. 먼저 보직교수 인선부터 원천적으로 반대에 부딪쳤고 행정업무가 방해를 받거나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총장은 다른 사무실을 전전하며 근무하다가 6월 중순에서야 총장실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많은 분들의 대화와 소통의 노력으로 거의 정상화의 길로 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저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총장직을 맡아 그 난관을 극복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만, 저의 부덕과 능력의 부족으로 인하여 우리 대학의 갈등을 극복하지 못하고 총장직을 사임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는 총장직을 수행하면서 우리대학 구성원들간 이해관계조정과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부총장님, 처장님, 학장님, 부서장님, 팀장님들과 함께 행정의 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인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실력있고 균형감각있는 교수님, 직원선생님들과 TFT에서, 그리고 발전기획위원회에서 우리대학의 비전을 새롭게 만들었고, 목표, 정책, 제도를 새롭게 구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였고, 구체적인 매뉴얼을 완성하기 위한 작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대학주체간 갈등을 극복하고 통합을 이루어내는데 한계가 있음을 절감했습니다. 이에 모든 책임이 총장인 저에게 있음을 통감하고 오늘 총장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우리대학주체, 즉 법인, 학교, 교수, 직원, 학생, 동문, 범비상대책위원회 등 모두 각자의 입장에서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주장이 있겠지만, 이제는 대학생존이 최우선이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대학정상화와 대학의 미래발전이라는 대전제를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각자가 접근하고 진지하게 고민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제 저는 제 본연의 직인 교수로 돌아가 교수직에 충실히 임하고, 우리 대학의 정상화와 발전을 위하여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제가 총장직을 수행하면서 본의 아니게 마음을 아프게 한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저의 부덕의 소치로 업무과정에서 이루어진 일이라고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청주대학교 가족여러분!  

저는 청주대학교 총장직을 수행하면서 많은 부족함을 느끼기도 했고 많은 고뇌를 하였지만, 이제 총장직을 사임하면서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가장 좋다고 하는 평범한 교수로 돌아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말없이 떠나야 하지만 끝으로 대학발전을 위하여 몇 가지 말을 남기고자 합니다. 

첫째, 청주대학교 각 주체는 모든 이해관계를 버리고 대승적 차원에서 그 근본원인이 어디에 있는가를 냉철히 분석하여 정상화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학생을 중심에 둔 교육의 품질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경쟁력강화종합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의 교육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체제를 개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각 대학주체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행정 ·교육의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민주적 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우리대학을 명문대학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대학구성원들의 의지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하여 역량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청주대학교 가족여러분, 지역사회 시민여러분! 

저는 비록 소임을 다하지 못하고 총장직에서 물러나지만 모든 대학주체가 학교당국과 한마음이 되어 대학정상화와 대학발전을 위해 비전을 제시하고 대학개혁을 이루어 새롭게 도약하는데 협력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우리대학이 당면한 난관과 앞으로 다가올 대학의 위기를 우리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여 대승적 차원에서 대처한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제가 총장직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셨던 청주대학교 가족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지역사회인사 여러분, 그리고 우리 대학의 미래를 위해 걱정하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5. 9. 22   

청주대학교 총장 황 신 모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