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박차

청주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박차

- 14일 실시설계 보고회 개최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황신모)가 총예산 250여억 원 규모의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14일 청주대는 본관 대회의실에서 중앙도서관 실시설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황신모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중앙도서관, 기획처, 사무처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보고회에 따르면 청주대가 새로 개·증축하는 중앙도서관은 총면적 15,487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규모로, 105만여 권의 장서를 보유할 수 있는 서고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2,200여 석의 좌석이 설치된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옥상정원, 실내정원인 아뜨리움과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그룹스터디 룸 등이 조성된다. 모든 시설은 최첨단 유비쿼터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청주대는 올 6월 경 공사 입찰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올해 9월부터 내년 11월로 계획되어 있으며, 3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20173월 최종 개관한다. 증개축 기간 동안 현 중앙도서관의 기능은 주변의 새천년종합정보관, 구 체육관 등에 일시적으로 분산 이전된다. 

청주대 황신모 총장은 대학의 저력은 중앙도서관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밝히고, “현 도서관이 과거 30여 년간 청주대의 심장 역할을 한 것처럼, 새로 개축하는 도서관이 앞으로 청주대의 진정한 중심이 되어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구 청주대 중앙도서관은 국내 유명 건축가인 김종성 씨의 설계로 19862월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관한 바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