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건축공학과, 대한건축학회

청주대 건축공학과, 대한건축학회

우수졸업논문 및 우수발표논문상 대거수상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 대학원 및 학부생들이 최근 대한건축학회에서 개최한 “2015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과 우수졸업논문상을 대거 수상했다. 

건축공학과 한천구 · 한민철 교수의 지도로 우수졸업 논문전에서 대학원생 강병회 씨가 ‘13 mm이하 순환 굵은골재 치환사용에 따른 연속입도 콘크리트의 공학적 특성으로 석사부문 최우수상, 자오양 씨가 고로슬래그 미분말의 생산 공정별 품질특성 및 이를 이용한 시멘트 모르타르의 특성 분석으로 석사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학부과정생 김민영 씨는 팽창성기포제가 유화 처리 정제유지류 혼입 고로슬래그 다량 치환 콘크리트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 학부과정생 이순재 씨가 산업부산물을 이용한 경량기포 모르타르 및 페이스트의 기초적 특성으로 학사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용준 · 김상섭 · 이홍규 · 이종태 씨의 실무조건을 고려한 섬유혼입율에 따른 HPFRCC의 레올로지 특성’, 이홍규 · 이순재 · 김상섭 · 조만기 씨의 혼합 잔골재 변화가 석회암 굵은 골재 사용 초고강도 콘크리트의 기초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영 · 송원루 · 조만기 · 한인덕 씨의 높은 S/a 사용 콘크리트의 단위수량 변화에 따른 기초적 품질 특성 분석3편의 논문은 재료·시공분야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건축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졸업 논문전에는 전국 100여개 대학에서 참가했다. 이 중 석사부문 최우수상에 강병회 씨가 대표로 학회에 참석해 수상하고, 석사부문 장려상에서는 총 15 명의 수상자 중 1, 학사부문 장려상에서는 총 21명의 수상자 중 2명의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상을 받으며 청주대 건축학 연구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