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멕시코 콜리마대학 협약 체결

 

청주대-멕시코 콜리마대학 협약 체결

- 9() 오전 11, 청석관 2층 총장실에서 협약 체결

- 학술 교류, 우수인재 육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와 멕시코 콜리마 대학(University of Colima, http://www.ucol.mx/ 총장 호세 에두와도 에르난데스 나바)9일 오전 11시 반 청주대학교 청석관 2층 총장실에서 양교간의 학술 교류와 교육과 문화에 대한 협력 활동의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교는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원과 직원의 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각종 원격 강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다양한 학술자료를 교환하는 한편, 학술 연구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콜리마 대학은 멕시코 남서부 해안의 콜리마 주에 위치한 대학으로 1940년 설립됐다. 64개의 학부 학위과정과 36개의 대학원 학위과정을 제공하며, 멕시코 정부가 인정한 우수한 고등교육기관으로 24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2000여 명의 교수와 직원이 재직하고 있다.

협약을 위해 청주대학교를 방문한 호세 에두와도 에르난데스 나바(José Eduardo Hernández Nava) 콜리마 대학 총장은 학생중심, 교육중심, 지역혁신, 인간존중으로 대표되는 청주대학교의 비전에 큰 감명을 받았다. 콜리마는 멕시코에서도 경제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주로 손꼽힌다.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교가 함께 발전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멕시코 콜리마 주는 지난 1999년 충청북도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청주대 김윤배 총장은 지난 7월 중남미를 방문해 대학 간의 교류협력은 물론 국가 간의 우호 증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등 중남미 국가와의 교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