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대학ㆍ대학원
  • 대학(~2017학년도)
  • 보건의료대학
  •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보건의료대학장 사진

보건의료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심에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청주대학교 보건의료대학은 70년 전통을 가진 중부권 최고의 사학, 청주대학교의 ‘실학성세(實學成世)’ 교육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2009년 개설되었으며, 현재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보건행정학전공,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의 총 6개 학과와 2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건의료대학은 아름다운 청주대학교 캠퍼스와 첨단 교육환경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국내 굴지의 의료기관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로 보건의료의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들의 질병치료, 건강회복,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할 보건의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대학교의 「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교육 혁신대학」이라는 비전을 달성하는 중심에 보건의료대학이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대학은 청주대학교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풍부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기간 동안 각 분야의 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폭넓은 전공 지식체계와 교육환경을 구축하였으며, 보건의료대학 설립 이래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청주대학교의 미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2030 도약을 위하여 한층 더 발전된 교육 및 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협력 및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보건의료대학은 이미 배출된 졸업생들을 통해 우수 의료인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연구성과 달성을 위한 산학협력 기반 조성, 교육역량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현장 수요를 반영한 현장밀착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송 지역의 보건의료 관련 공공기관과도 교육 및 연구 협력과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보건의료대학은 우리나라 국민뿐 아니라 전 세계 인류의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Global Leader를 양성하고, 세계적 교육환경 및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여 졸업생들의 우수한 전공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리더로서 산학협력 확대와 더불어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청주대학교 보건의료대학장 김선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