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4 지식재산 융합인재 교육 역량 강화 산학연 워크숍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대학생(원)들이 ‘2024 지식재산 융합인재 교육 역량 강화 산학연 워크숍’을 진행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청주대의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력 양성사업이 진행한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산업체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지식재산과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서의 최신 동향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위 행사에서는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여 학문과 현업 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도모하며, 대학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문 분야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촉진하고 산업계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지식재산 관련 현직자들의 교육을 시작으로, 청주대 사업단장 박상성 교수가 사업소개 및 우수성과사례를 발표했으며 과제참여교수, 참여연구원, 학생들이 IP 융복합 교육 콘텐츠 개발, IP-R&D 경진대회, 캠퍼스특허유니버시아드대회, 빅데이터분석 경진대회의 우수한 성과물을 발표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경력에 기여할 계획이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산업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지식재산 융합인재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워크숍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파일
작성자 권민정 (데이터사이언스학과)